세상의 모든 지식

태풍 경로 현재위치 공항 결항 일본 상황 정리

do it do it 2021. 9. 17. 09:48
반응형

 

태풍이 지난 제주 실시간 정보, 공항의 결항 상황, 그리고 태풍이 일본으로 90도로 방향을 틀었다는 기쁜 소식도 알려 드립니다.

태풍이 제주를 지나가면서 많은 비를 뿌렸습니다 제주에서는 침수 피해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날 오전 5시 46분께 제주시 화북동에서 주택 내부가 침수됐고, 오전 5시42분께 제주시 용담2동 해태동산 인근에서 도로가 물에 잠기기도 했습니다. 오전 5시30분 제주시 외도동 외도교 인근에서 불어난 물에 하수구가 역류하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앞서 지난 16일에는 제주시 건입동에서 가로등이 쓰러져 안전조치가 이뤄졌으며, 앞서 서귀포시 강정동에서 돌에 가로수가 쓰러졌고,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포구에서 빗물로 도로가 침수돼 차량통행이 통제되기도 했습니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는 태풍의 간접 영향을 받았던 지난 13일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소방대원 468명과 장비 148대를 동원해 인명구조 2명, 안전조치 26건, 배수지원 23건(56t) 등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태풍이 한반도를 지나지 않고 일본으로 경로를 틀었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태풍은 18일 00시경 일본 오사카 서쪽 약240Km부근 해상을 지날것으로 관측이 되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어제 16일 지진까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참 가지가지 하는 나라입니다.

올해 유난히 태풍과 폭우가 대부분 한국을 피해가고 일본과 중국에만 큰 피해를 입히자 일본과 중국은 하늘을 원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제주를 지난 태풍은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도 점차 강도가 강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이 태풍을 직격으로 맞게 되는 9월 18일에는 서일본에 엄청난 폭풍과 포우가 쏟아질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언론들도 앞다투어 태풍이 일본 열도를 강타할것을 보도하고 있다고 하네요..

웨더뉴스는 이번 태풍 찬투로 인하여 일본 전역에 지름이 약 1000Km에 달하는 거대한 비구름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 하였습니다.

이는 지난번 서일본 폭우때 보다도 더 넓은 지역에 비가 쏟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이렇다고 합니다.

한국이 예측한 태풍경로를 어떻게 믿는가?

한국으로 갈 줄 알고 좋아했는데요.이렇게 갑자기 결오를 바꾸니 믿을수가 없다 한국은 일본이 자연 재해를 다 막아주고 있으므로 감사해야합니다.

한국은 이번 태풍에 일본을 도울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일본과의 냉전 기류를 전환하기에는 이보다 좋은 기회가 없습니다...등으로 반응하고 있다고 합니다.

역시 쪽바리들이네요..^^

현재 제주도 비행기 결항상황 알려 드립니다.

김포공항에서 제주행 비행기가 대부분 결항이 없는 것으로 ...금일 제주와 김포를 오가는 항공편은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제주에서 김포로 향하는 비행기들은 일부 결항 및 지연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주 여행하시는 분들은 공항에 도착전 결항 정보를 꼭 먼저 확인해 보시고 일정을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2021.09.16 - [세상의 모든 지식] - 추석 연휴 사회적 거리두기와 꿀팁들

 

추석 연휴 사회적 거리두기와 꿀팁들

추석 거리두기 정보 및 유용한 꿀팁 한눈에 알려드립니다. 추석 연휴 동안 거리두기 4단계 지역에서도 가정 내 가족 모임에는 3단계 사적 모임 기준이 적용됩니다. 선별 진료소도 운영되고, 보건

besthotelman.tistory.com

2021.09.10 - [세상의 모든 지식] - 재난지원금 사용처 꿀팁

 

재난지원금 사용처 꿀팁

재난지원금 25만원 10배 250만원 받는법 알려드립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사용이 가능한 편의점등의 업계가 바빠졌습니다. 이마트 24는 갤럭시워치4, 버즈2까지 국민 지원금으로 구매가 가

besthotelman.tistory.com

2021.09.10 - [세상의 모든 지식] -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 방법 요점만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 방법 요점만

5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을 향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5차 재난지원금) 요일제 신청이 진행중인 가운데 이의신청도 동시에 가능해졌습니다. 아

besthotel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