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5 20

전월세 신고제 대상 궁금사항 정리

6월 1일부터 전월세 신고제 시행 내일 6월 1일부터 임대차 계약 시 30일 안에 관할 시·군·구청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거나 허위신고 한 게 적발되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대부분의 전·월세 거래가 신고 대상이지만 모두는 아닙니다. 수도권(서울, 경기도, 인천) 전역과 광역시, 세종시, 도(道)의 시(市) 지역에서 거래되는 보증금 6000만원 또는 월세 30만원이 넘는 전월세가 대상입니다. 예컨대 보증금 3000만원에 월세 40만원의 반전세 계약의 경우 월세가 30만원을 넘었기 때문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수도권이 아닌 도 지역의 군(郡)은 신고 대상에서 빠졌습니다. 임대차 거래량이 작고 소액 계약 임대차 비중이 높아 신고 필요성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예를 들어 ..

손정민친구휴대폰 발견 난리났다

오늘 오전 11시 29분에 한강공원반포 안내센터 직원이 서초서에 습득 휴대폰을 제출했는데 확인결과 손정민군 친구가 분실했다는 휴대전화로 파악됐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어떤 네티즌은 수사결과를 예측해 본다며 댓글을 남겼는데요......이댓글때문에 네티즌사이에서 공방이 일어났다고합니다. 이제서야 나오네 서초서의 발표 내용을 알아보면 환경미화원 B씨는 아이폰을 습득해 반포안내센터로 가져다 준것으로 보이며 반포안내센터는 이를 서초서에 제출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 습득 일시와 정확한 경위는 확인 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토록 바라고 찾던 휴대폰이 발견된 것은 너무나도 잘 된 일이지만 하필 어제 "그것이 알고싶다"가 방영된 이후 바로 다음날 발견이 된 부분에 되어서는 의혹을 감추자 못하고 있습니다. 어떤 네티..

제주맥주 상장 따상가나?

오늘(26일) 제주맥주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수제맥주 기업으로는 국내 최초로 주식시장에 입성하는 사례입니다. 제주맥주는 아직 영업이익으로 흑자를 낸 적이 없지만, 성장성이 기대돼 ‘테슬라 특례상장 제도’로 상장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래도 작년 매출은 크게 늘었고, 영업적자 규모도 축소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에요. 제주맥주에는 5조 8천억 원의 청약 증거금이 몰리며 청약 경쟁률 1,748 대 1을 기록했습니다. 테슬라 특례상장 케이스 중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건데요. 최근에 주세법이 개정되면서 수제 맥주도 OEM이 가능해져 기대감을 받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OEM 방식으로 생산된 곰표 맥주가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도 흥행 요소로 꼽히고 있어요. 제주맥주는 지난 2017년 8월 제주 ..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최고 높은 상품 알려드림

저축은행중앙회가 7월까지 연 금리 최대 10%(세전)의 특판 적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저축은행중앙회가 직접 적금을 판매하는 건 아니고, 16개의 저축은행과 함께 일종의 특별 행사를 여는 건데요. 월 납입금은 최대 10만 원, 만기 1년의 상품이고, 우대금리 비중이 높은 데다(7.2~9%), 우대금리를 적용받으려면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이 까다롭더라도,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연 10%의 적금은 정말 파격적인 이벤트입니다. 하지만 은행도 기업인 만큼, 이유 없이 손해 보는 장사는 하지 않을 텐데요. 이렇게 저축은행이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여는 배경에는 ‘오픈뱅킹’이 있습니다. 오픈뱅킹은 2019년부터 은행과 핀테크 업체 위주로 서서히 시행됐습니다. 저축은행에는 지난 4월 29일에 도입됐..

네이버 주가 잭팟되나

네이버가 ‘초대규모(Hyperscale) AI’ 모델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오늘(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네이버 AI 나우(NAVER AI Now)’행사에서 구체적인 기능과 역할, 주요 기술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초대규모 AI는 일반 AI와 다르다고 합니다. 초대규모 데이터·인력·서버가 요구되는 고성능 AI거든요. 네이버는 작년 10월, 초대규모 AI 연구를 위해 국내 기업 최초로 슈퍼컴퓨터를 도입하기도 했습니다. 네이버와 AI와 관련된 협력을 하고 있는 기업으로는 알체라가 있습니다. 알체라는 AI 영상인식 전문 기업입니다.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에 얼굴인식 기술을 제공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작년 말, 스노우와 알체라는 ‘플레이스에이’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신체의 움직임을 인식해,..

모더나 국내생산 관련 주목할 주식은?

국내 코로나 백신 위탁생산 관련주-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으로 관련주에도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아래 관련주 결론부터 바로 말씀 드립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관련주는 SK케미칼, 진매트릭스, 유나이티드제약, 에이비프로바이오가 꼽히며 노바백스 관련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 켐온, 디알젬, SK디스커버리, 제일약품 등입니다. 스푸트니크V 러시아 백신 관련주로는 이아이디, 이트론, 바이넥스, 이수앱지스, 종근당바이오, 보령제약, 이디티가 묶인다. 여기에 휴온스글로벌,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보란파마, 휴메딕스 등입니다. 모더나 백신 관련주로는 엔투텍, 파미셀, 에스티팜, 소마젠, 에이비프로바이오, 대한뉴팜, 녹십자,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등이 거론되지만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등은 관련이 ..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따상가나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와 22일 코로나19 메신저 리보핵산 백신(mRNA-1273)에 대한 완제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아스트라제네카, 노바백스, 스푸트니크V에 이어 네 번째로 외국 제약사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하게 됐습니다. 한미 양국 정부·기업은 미국 워싱턴DC에서 한미 백신기업 협력행사를 열고 모더나 백신 위탁생산 계약을 포함한 4건의 백신 관련 계약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 백신의 기술이전에 곧바로 착수해 오는 3분기부터 미국 이외의 시장으로 수억회 분량의 백신에 대한 무균충전·라벨링·포장 등을 본격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승규 바이오협회 부회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 백신 위탁생산 추가로 우리나라는 네..

미사일 지침 완전 해제 속보와 관련주는?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백악관에서 열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 직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기쁜 마음으로 (한미)미사일지침 종료 사실을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한미 미사일 지침은 '한미 양국 간 체결된 탄도미사일 개발 규제에 대한 지침'으로, 1979년 박정희 정부 당시 미국으로부터 미사일 기술을 이전받기 위해 처음으로 합의되었습니다. 미사일지침은 지난 1979년에 만들어 진 후 그동안 4차례 개정을 통해 완화되었습니다.미사일지침은 그동안 한국의 미사일 최대 사거리 및 탄도 중량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오늘 발표는 800Km 최대 사거리 및 탄도 중량 제한이 해제된다는 뜻으로 비로서 한국은 미사일 주권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 소식과 관련해 "..

한미 정상회담 관련 주식은?

한 미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과의 첫 대면 정상회담을 위해 오늘 오후 출국합니다. 현지시간 20일, 알링턴 국립묘지에서 무명용사 참배로 공식 방미 일정을 시작하는 문 대통령은 미 의회를 방문해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 등과도 간담회를 가질 계획입니다. 한미정상회담은 우리시간 22일 새벽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코로나 19 대응과 백신 협력 방안, 한반도 비핵화 재가동을 위한 한미 공동 노력, 반도체·배터리 협력 방안 등을 의제로 놓고 머리를 맞댈 예정입니다. 회담 직후 양국 정상은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회담 결과를 발표합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한 이후 처음으로 갖는 정상회담인 만큼, 앞으로 미국이 한국에 대해 어떤 방향으로 정책을 펼칠지 가늠해볼 수 있는 ..

이스라엘 한국 FTA 체결 아시아 최초 대박!

한-이스라엘 FTA 정식서명…차·반도체 장비 관세 즉시 철폐 지난 12일 한국과 이스라엘이 자유무역협정(FTA)에 공식 서명을 하였습니다. 나머지 국회 비준 등의 수순을 거쳐 FTA가 정식 발효되면 우리나라 주력 수출 품목인 자동차와 부품등을 무관세로 이스라엘에 수출할 수 있게 됩니다. 아시아 최초 이스라엘과 FTA 체결 한국은 이스라엘과 FTA를 공식 체결한 최초의 아시아 국가입니다. 양국 간 FTA에 따라 한국은 전체 품목 중 95.2% 해당하는 상품의 관세를, 이스라엘은 95.1%에 해당하는 관세가 없어지게 됩니다. 한국산 자동차는 2019년 기준 이스라엘의 수입 자동차 시장에서 일본(15.2%)을 제치고 점유율 1위 (17.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FTA발효로 관세가 즉시 철폐되면 이스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