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24

고용보험 전국민 실시가능?

7월 1일부터 전국민 고용보험 실시 7월 1일부터 전 국민 고용보험 프로젝트가 실시되게 됩니다. 그동안 취약계층인 특고 노동자에 대한 고용보험을 실시하자는 골자로 논의가 많았는데요 고용 안전부에서 실시하는 전 국민 고용보험의 적용대상 및 보험료, 유의사항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달부터 특수형태 근로종사자(특고)도 고용보험에 가입이 가능해집니다. 고용보험 적용 대상 특고는 △보험설계사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대출 모집인 △학습지 방문강사 △교육 교구 방문 강사 △택배기사 △대여제품 방문 점검원 △가전제품 배송·설치 기사 △방문판매원 △화물차주 △건설기계 조종사 △방과 후 학교 강사 12개 직종이며, 고용보험이 적용되면 실업급여와 출산 전후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1.06.28 - [분..

나이키 주가 날았다

나이키의 주가가 지난 금요일(25일), 하루 만에 15.5%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전날 나이키는 2021 회계연도 4분기(3~5월)의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과 순이익이 모두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어 그에 대한 반응으로 주가가 뛰어오른 게 아닌가 싶은데요. 향후 실적에 대한 기대감 외에도 나이키 CEO의 중국 옹호 발언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있어요. 좀 더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나이키의 존 도나호 CEO는 실적 발표 당일, ‘나이키가 중국 내 타 브랜드와 경쟁하는 문제’와 관련된 질문에 “우리는 중국의, 그리고 중국을 위한 브랜드”라고 답했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의 게티스버그 연설을 차용해 한 말이죠. 그런데 이 발언이 큰 화제가 됐습니다. 나이키는 최근까지 중국 시장에서 불매운동의..

카카오뱅크 따상 관련주는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뱅크오 직접 관련이 있는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는 KB금융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KB금융 정확히는 국민은행은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9.86%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상장하기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최대 공모금액은 2조5526억 원입니다.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해 영업 개시 5일 만에 계좌개설고객 100만 명을 확보했고, 2019년 7월에는 10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올해 5월 말 현재 총 고객수는 1653만 명입니다. 최근 1년 사이에는 50대 이상 신규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신규 계좌개설 고객의 30%가 50대 이상으로, 전체 고객에서 ..

카테고리 없음 2021.06.28

토스 관련주 주목

토스 관련주 먼저 알려드림 하나금융지주(지분율 10%) 한화투자증권(지분율 10%) 한국 전자인증(지분율 10%)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만한 그룹들입니다. 그 외에 이월드, KTB투자증권, 대신 정보통신, 엔비티등이 있습니다. 토스 어플 깔려있지 않은 분들은 많이 없으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2018년 시작한 토스의 핀테크 서비스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친구에게 돈 보내기 및 카드 가입 이벤트 얼마 전에는 주식 1주 이벤트까지 진행하며 사람을 모으고 있었습니다. 2018년 기업가치 10억달러(1조2000억원)로 국내 핀테크 최초로 유니콘 기업이 된 토스는 3년 만에 기업가치 100억 달러(12조 원)를 의미하는 '데카콘'을 눈앞에 두게 되었습니다. 특히 토스는 지난해 투자유치 이후 불과 10개월 만에, 기업..

가상화폐 사기기승

가상화폐 투자 주의 가상화폐 투자 더욱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최근 상폐가 예정 되었던 가상화폐가 갑자기 일정이 취소되면서 30배이상 폭등하는 사태가 일어나는 등 가상화폐 관련 규정이 모호한 상태라 각종 트릭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이 갈수록 혼탁해지고 있습니다. 코인 거래소가 코인 상장폐지 결정을 내린 후 갑자기 일정을 연기하면서 상폐를 둘러싼 투자자 혼선은 극심해지고 있습니다. 다른 한편에서는 코인 거래소를 사칭해 고객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코인 피싱'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는 지난 24일 오후 10시 아인스타이늄(EMC2) 코인에 대해 거래 지원 종료(상장폐지) 일정을 연기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업비트는 "아인스타이늄 거래 지원 종료 공지와 관련해 거래 지원 ..

백종원 무서운 예언 적중

대전 청년구단 20개 점포 모두 문 닫아 청년 창업을 돕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했던 대전 전통시장 청년몰(청년구단)이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2017년 6월 출발한 지 4년 만입니다. 27일 대전시에 따르면 청년구단 사업은 동구 원동 전통시장인 ‘중앙 메가 플라자’ 20개 점포를 20~30대 청년에게 임대한 것을 말합니다. 청년 창업자 대부분은 이곳에 음식점을 열었습니다. 음식점 메뉴는 커피·파스타·막걸리·스테이크 밥·철판요리·초밥·치킨 브리또 등이었습니다. 사진관·옷가게를 창업한 청년도 있었습니다. 2021.06.02 - [세상의 모든 지식] - 제주 더본 호텔 예약 방법 더본 호텔 이용 꿀팁 알려드림 제주 더본 호텔 예약 방법 더본 호텔 이용 꿀팁 알려드림 제주 더본 호텔 예약 방법고 이용..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5차 재난지원금의 전 국민 지급의 조사 결과가 38%로 조사되었습니다. 2021.06.24 - [세상의 모든 지식] - 대한민국 동행 세일 총정리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 세일이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여 전국단위로 진행되는대규모 할인, 판촉 행사 가 besthotelman.tistory.com 8월 말 ~ 9월 초 예상 더불어민주당이 5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지급을 적극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습니다.지난 4차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자영업자분들이 대부분 대상자였지만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혹은 하위 80% 등에 지급될 확률이 높습니다. 더불어 민주당은 ..

에넥스 거래량 급증 주목

어제 24일부로 대한민국 동행 세일이 시작하였습니다. 7월 11일까지의 일정으로 백화점 마트 등도 다 할인이 진행되게 됩니다.흡사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의 광군제와 비슷한 세일이 되겠네요.. 2021.06.24 - [세상의 모든 지식] -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 세일이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여 전국단위로 진행되는대규모 할인, 판촉 행사 가 besthotelman.tistory.com 올해 동행 세일에 참가하는 상장기업으로는 이마트, 엔에스쇼핑, GS리테일, 다나와, 세이브존 I&C, 광주신세계, 신세계, 롯데쇼핑, 대구백화점, 에넥스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코스닥..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 세일이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대형 유통업체, 제조업체,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여 전국단위로 진행되는대규모 할인, 판촉 행사 가전제품들을 구입하실 계획이 있으셨으면 주목하실 정보 올해 대한민국 동행 세일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유통 흐름을 반영한 온라인 중심의 할인 행사로 개최될 예정인데요. 기존의 참여 주체인 백화점, 대형마트, 전통시장은 물론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배달 앱 등 다양한 비대면 유통 플랫폼을 활용한 전국 단위의 대규모 할인·판촉 행사가 열립니다. 대·중소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지방자치단체 온라인몰,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전통시장 등이 폭넓게 참여합니다. 비대면·온라인 중심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배달앱 등 다양한 비대..

5차 재난지원금 확정

2021.06.22 - [세상의 모든 지식] - 개소세 인하 알기쉽게 재난지원금 인당 25만원 확정 (소득 하위 80%) 정부와 여당이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에 담길 재난지원금과 관련, 소득하위 80%를 대상으로 확정했습니다. 4인가구를 기준으로 100만원을 지급하게 되며, 지급방식은 지난해 2차 추경 당시와 마찬가지로 현금이나 지역화폐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24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당정은 이날 코로나19 사태 이후 지급되는 5차 재난지원금의 대상을 소득하위 80%로 확정했습니다.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재난지원금은 소득 하위 80%에게 지급하는 방안으로 조율이 됐다"며 "4인 가구를 기준으로 최대 1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초 민주당은 이번 재난지원금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