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 57

탄소배출권 관련주 ETF 투자 하는 방법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최고경영자)는 올 초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최상의 이산화탄소 포집 기술 개발에 1억달러 기부를 추진 중이라고 밝혀 뜨거운 관심을 모았습니다.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대부분 국가가 ‘온실가스 배출량 제로(Net-zero emission)’를 국가 과제로 내걸고 있는 가운데 ‘탄소중립(carbon neutral)’이 글로벌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탄소중립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이산화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개념입니다. 탄소배출권 시장 규모가 급증하고 있는 데다, 최근 기후변화로 친환경 경제구조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탄소배출권의 가격도 상승세입니다. 탄소배출권을 팔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의 주가가 그 영향을 받아 오르..

카테고리 없음 2021.09.30

헝다 그룹 부도 불껏다 한국 영향은?

헝다 그룹 부도 불껏다 한국은 경제는 어떻게될까?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에 몰린 중국 2위 부동산 개발 업체 헝다(恒大·에버그란데)가 비핵심 자산을 일부 매각하기로 해 악화일로이던 유동성 위기가 다소나마 완화될 전망입니다. 당장 급한 불은 끌 수 있게 됐지만 중국 정부의 부동산 산업 자금 유입 억제 정책 속에서 350조원대의 막대한 부채를 짊어진 헝다가 디폴트를 피하고 사업을 정상화 할 수 있을지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헝다는 29일 증시 개장 직전 홍콩증권거래소 공시를 통해 자회사가 보유한 중국 성징은행(盛京銀行) 지분 19.93%를 99억9천300만 위안(약 1조8천300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헝다로부터 성징은행 인수 지분을 인수하는 곳은 국유 자산관리 회사인 선양성..

코스트코 할인 비밀 주식도 할인

코스트코 할인 비밀 주식도 할인 얼른 사세요..코스트코 할인이 가능한 이유도 알려 드립니다. 2017년만 해주셔도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는 아마존에 밀려 무너질 거라는 예측이 많았습니다. 유통환경이 아마존 등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급속히 변화하면서 대형마트, 백화점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쇼핑몰이 성장 한계에 도달했다는 분석이었죠. 게다가 아마존이 신선식품 체인 마켓을 인수했다는 뉴스에 코스트코의 주가는 일주일 만에 13%나 폭락하기도 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신선식품까지 빠르게 쇼핑할 수 있다면, 사람들이 더는 오프라인 매장을 찾지 않을 거라고 본 거예요. 코로나19가 가져온 판데믹은 이런 트렌드를 더욱 강화하기도 했죠. 하지만 2021년, 코스트코는 매년 판매실적이 증가했고, 2017년 이후 주가는 ..

프롬바이오 공모주 상장 따상 예약

프롬바이오는 관절 건강기능식품 ‘보스웰리아’로 잘 알려진 기업입니다. 이병헌을 모델로 내세워 홈쇼핑에서 자주 보이고 있어요. 2016년 홈쇼핑 진출 이후, 157회나 매진을 기록한 프롬바이오는 최근 라이브커머스로 판로를 넓히고 있습니다. 프롬바이오의 작년 매출은 1,080억 원, 영업이익은 210억 원입니다. 상장 후 프롬바이오는 눈 건강, 다이어트, 탈모 관련 제품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병헌 관절 제품’으로 홈쇼핑에서 인지도를 쌓은 건강기능식품 기업 프롬바이오가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합니다. 프롬바이오는 관절·위 관련 제품이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하고 있지만 발모·탈모 분야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입니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는 8일 기업공개(IPO) 온라인 간담회..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방법

상생 소비 재난 지원금 카드 캐시백 10만원 다음 달 10월 1일 부터 1인당 월 최대 10만원까지 돌려주는 상생소비지원금(카드 캐시백) 정책이 시행됩니다. 지원 대상과 사용처, 신청 방법 , 유의 사항 아래 정리 하였습니다. 기획재정부는 27일 지급 기준과 사용처 등 카드 캐시백 정책시행안을 발표했습니다. 다음 달부터 2개월 간 국내 사용분에 한시적 시행되며 재원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됩니다. 사업규모는 7천억 원입니다. 카드 캐시백은 신용·체크카드를 2분기(4∼6월)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많이 쓰면 초과분의 10%를 월 10만원까지 환급해주는 정책입니다. 2분기에 자신이 가진 모든 신용·체크카드(법인카드 제외)를 합쳐 월평균 100만 원을 쓴 사람이 10월에 카드로 153만 원을 쓰면 월평균 ..

카테고리 없음 2021.09.27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상장 따상 예약

바이오 플러스 공모주 상장 따상 가나 바이오플러스는 2003년 설립되어고분자 생체재료를 활용한 의료기기와 바이오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미용·성형용 제품인 더말 필러(Dermal Filler)와 의료기기인 유착 방지제, 관절조직 수복제 등이 주력 제품입니다. 지난해 매출은 243억원, 영업이익은 123억원으로 1년 전보다 각각 43.2%, 79.0% 증가했습니다. 올 들어서도 상반기 매출 182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을 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공모 절차를 마친 바이오플러스는 오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공모가격 기준 시가총액은 4384억원입니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바이오플러스(대표이사 정현규)가 13일과 14일 실시한 공모주 청약에서 1,206.63대 1의 경쟁률을 ..

테이퍼링 뜻 한국 영향은?

테이퍼링 뜻 한국경제에 미칠 영향을 쉽게 정리합니다. 테이퍼링 의 뜻 테이퍼링 뭐에요 ? 테이퍼링(tapering)은 중앙은행이 경제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한 양적완화 정책의 점진적 전환입니다. 테이퍼링이란 연준 자산매입의 제거가 아니라 축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너무 일찍 테이핑을 하는 것은 경기 침체로 이어질 수 있고, 미루는 것은 달갑지 않은 인플레이션 상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Taper는 ‘폭이 점점 가늘어지다’는 의미로, 마라톤이나 수영 선수 등 지구력이 필요한 운동선수들이 중요한 시합을 앞두고 훈련량을 점차적으로 줄여나가는 과정을 일컬어 테이퍼링이라 합니다. '즉 코로나 사태로 전세계에 풀린 돈이 너무 많아 점차 축소를 하겠다는 말' 이게 시사하듯 테이퍼링은 애초 스포츠 용어였지만 201..

K카 공모주 청약 따상 예약

K카 공모주 청약 따상 가나?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K car(케이카)가 30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고, 상장절차에 돌입했습니다. ​케이카는 2018년 4월 사모펀드 한앤컴퍼니가 인수, 2018년 10월 출범한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입니다. 중고차 매입부터 진단, 관리, 판매, 사후 책임가지 전 과정을 직접 운영하는 직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업계 혁신을 이끌고있습니다. 지난해 판대매수는 총 11만 2909대에 달합니다. 지난달 31일 상반기 실적을 공개한 K(케이)카. 역대 최고 실적에 올 상반기에만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을 넘어섰습니다. 그런데 공모주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은 것은 눈부신 실적만은 아니었습니다. K카가 처음 밝힌 ‘온라인 판매량’에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많았습니다. 단순..

국민임대 아파트 입주 모집 공고 서울 전지역 신축

국민임대 아파트 입주 모집 공고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SH 국민임대아파트 모집 공고는 서울 전지역에 모집하고 있으며 최초 신규공급단지와 재공급단지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고덕 강일지구 13단지는 최초 신규공급단지로 만일 당첨이 되신다면 신규 아파트에서 최대 30년 동안 거주가 가능하게 됩니다. 서울에서 월세 10만원대에 거주가능 하다면 완전 대박 로또이지요..입주 예정일은 2022년 4월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정리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년 제1차 국민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붙임과 같이 게시합니다. □금회 공급단지 : 16개지구 77개단지, 총 758세대 및 예비입주자 492세대 ○ 신규단지 : 고덕강일지구 13단지 336호 ○ 공가재공급 및 예비입주자 : 강일지구 등 총 4..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주의

현재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이 채 끝나지도 않은 가운데..벌써부터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언제가될지? 지급이 정말 될 수 있을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5차 재난지원금이 전국민 중 약 90%를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되고 있는 상태로 다음달 29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이렇게 5차가 진행중임에도 불구하고 6차 재난지원금 관련 된 글을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는 없는 상태입니다. 최근 홍남기 경제부총리도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는 사실상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고 합니다. 인터넷서는 누구나 쉽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타인이 개인정보 수집 목적으로 잘못 된 정보를 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