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시기 영국에선 철수

do it do it 2021. 8. 26. 06:52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시기 그런데 영국에서는 철수 논의

불과 몇 달전 한국의 주력백신이었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국내 접종자는 1차 접종자를 기준으로 1000만명이 넘게 접종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개발한 영국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외면을 받으며 백신 사업을 철수하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 옥스퍼드대와 다국적 제약기업 아스트라제네카(AZ)가 공동으로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AZ 백신이 자국인 영국에서도 큰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다고 24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텔레그래프는 영국 정부가 부스터샷 접종을 위해 화이자 백신 350만회분을 구입하기로 확정했다면서 이 백신들은 내년 하반기 납품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사지드 자바드 영국 보건부 장관은 "코로나19에 맞서 방어벽을 계속해서 쌓아야 한다"면서 "우리는 이미 알고 있는 바이러스와 새로운 변종으로부터 미래의 우리 국가를 보호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영국은 지난주 AZ 외에 7개 백신 제조사로부터 5억회분 이상의 백신을 주문했습니다.

영국의 최근 백신 구매 소식은 향후 AZ 백신의 역할을 축소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텔레그래프는 전했습니다.

AZ 백신은 이미 유럽 전역에서 사용량이 줄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1일까지 70만회분의 AZ 백신이 투여됐습니다. 같은 기간 화이자 백신은 320만회분이 사용됐습니다.

클리브 딕스 전 영국 백신 태스크포스 부위원장은 "나는 내년에 접종할 백신을 미리 사두는 것은 미친 짓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러한 결정은) 너무 서두르는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이어 "나는 개인적인 견해로 올해 AZ 백신을 부스터샷으로 활용하자고 말하고 싶다"면서 "이 백신은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좋은 백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딕스 전 부위원장은 AZ 백신이 최고의 백신이라고 생각하지만, 혈전 발생에 관한 '악평'을 무시하기는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유럽 등 지역에서 AZ 백신에 대한 수요 감소는 AZ의 미래가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켰습니다.

AZ는 화이자 등 다른 백신 제조사와 달리 코로나19 유행 이전 백신과는 거의 관련이 없는 기업이었다고 텔레그래프는 설명했습니다.

파스칼 소리오 아스트라제네카 최고경영자(CEO)는 "처음 우리의 목표는 도움을 주는 것"이었다"면서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한 가지 옵션은 (백신 사업에) 참여해 백신을 제공하고 핵심 사업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AZ의 한 임원은 지난달 아직 회사가 백신 사업을 중단할지에 대해서는 아무런 결정이 내려지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주주는 항암 사업 분야를 위해서 AZ가 백신 사업에서 손을 떼야 한다는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AZ는 지난해 390억 달러를 들여 희귀 혈액암 및 신경질환 분야 연구개발에 특화된 제약사인 알렉시온을 인수한 바 있습니다.

AZ의 백신 사업 철수에 반대하는 의견도 철수론에 팽팽히 맞서고 있습니다.

AZ의 주주인 에덴트리 인베스트먼트 펀드 매니저인 케탄 텔은 "AZ가 (백신 사업에서) 철수해서는 안 된다"면서 "영국, 유럽, 미국이 백신을 접종했기 때문에 세계가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지만, 나머지 국가들도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AZ는 이미 코로나19 백신 국제 공동 구매·배분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에서 전체 제공량의 3분의 2에 달하는 9천100만회분을 제공하며 이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파텔은 "AZ는 전 세계가 백신 접종을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021.08.24 - [세상의 모든 지식] - 건강보험 환급금 1인 최대 135만원 꼭 신청하세요

 

건강보험 환급금 1인 최대 135만원 꼭 신청하세요

이번주 시작된 건강보험 환급제도 알려 드립니다. 소득기준 상관없이 총 166만여명 해당되고 전체 환급금액은 2조원이 넘고 1인당 평균 135만원을 돌려 받을 수 있으니 아래에서 꼭 정보 확인하시

besthotelman.tistory.com

2021.08.25 - [세상의 모든 지식] -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당첨자 발표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당첨자 발표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당첨자 발표 3기 신도시 청약 접수가 7월 28일 시작 되었습니다. 저도 남양주 진접에 청약을 하였는데요..발표일은 언제인지 궁금하시죠? 아래에 3기 신도시 당첨자 발표일

besthotelman.tistory.com

2021.08.24 - [세상의 모든 지식] - 코로나백신 접종 예약 변경 모더나로

 

코로나백신 접종 예약 변경 모더나로

여러분들은 어떤 백신을 접종 받고 싶으신가요? 저는 1순위 모더나 2순위 화이자 3순위 아스트라제네카 4순위 얀센 등이네요.. 기존에 예약을 해서 9월6일 접종이 예정되어 있는데요..이번에는 화

besthotel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