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지식

오징어게임 제작사 관련주 이걸로 끝

do it do it 2021. 9. 24. 07:01
반응형

화제가 되고 있는 오징에 게임 제작사 관련주 싹 정리하여 드립니다. 오징어게임 제작사 관련주 뿐만 아니라 앞으로 방영될 프로그램 정보도 공유하여 드립니다.

넷플릭스에 공개된 <오징어 게임>이 지난 21일 기준 미국,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등 22개국 넷플릭스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드라마 내용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입니다.

제작사는 사이런픽쳐스

2011년 12월 12일 설립된 제작사고요.현재 11년차 입니다.사원수는 2명이고요.매출액은 149억원정도 입니다.2사람이 일해서 149억원이면 괜찮은 수익인 것 같습니다.대표자 이름은 김지연 이고요. 주로 영화 제작과 배급하는 회사입니다.

작품이 이슈몰이를 하면서 관련 기업의 주가도 상승세를 보였어요.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상장사는 없지만, <오징어 게임>의 제작사 싸이런픽처스에 투자한 쇼박스나 주연 이정재가 설립한 기업의 지분을 보유한 버킷스튜디오 등이 관련주로 묶였어요. 버킷스튜디오는 추석 연휴 다음 날인 어제(23일) 장중에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쇼박스 급등, 버킷스튜디오 상한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미국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관련주들이 동반 급등하고 있습니다.

23일 오전 10시 34분 현재 쇼박스(086980)는 전날보다 24.63% 오른 511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쇼박스는 전신인 미디어플렉스가 오징어 게임 제작사 싸이런픽처스에 10억원을 투자했다는 이유 때문에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버킷스튜디오(066410)는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359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버킷스튜디오는 연예 기획사 아티스트컴퍼니 지분을 15%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컴퍼니는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인 이정재가 정우성과 함께 설립한 회사입니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순위를 집계하는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21일 미국과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홍콩 등 22개국 넷플릭스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국내 넷플릭스 드라마가 미국에서 기록한 기존 최고 순위는 3위(스위트홈)였습니다.

쇼박스의 경우 전신인 미디어플렉스가 과거 ‘오징어 게임’ 제작사인 싸이런픽쳐스에 10억원을 투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편입됐습니다.

버킷스튜디오와 쇼박스 외에 바른손(10.82%), 에이스토리(13.51%) 등 드라마 콘텐츠 관련 기업들 의 주가도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을 두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드라마로, 전 세계적 인기를 이끌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지난 17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은 21일 미국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에 등극했습니다.

22일 기준으로는 미국을 비롯해 홍콩, 대만, 멕시코, 태국 등 23개국 넷플릭스에서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순위에선 2위를 올라있습니다. 국내 드라마로는 넷플릭스 역대 최고 순위입니다.

팬엔터테인먼트 역시 배우 이영애의 복귀자 ‘구경이’의 10월 방영을 앞두고 기대감이 쏠리면서 주가가 올랐습니다.

제이콘텐트리의 경우 지난 8월 공개한 드라마 ‘D.P’의 흥행에 이어 연내 공개 예정인 ‘지옥’에 대한 기대감에 연일 상승세입니다. 제이콘텐트리는 이날 주가가 1.75% 오른 4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8월27일 D.P가 공개된 이후 상승가도를 달렸습니다. 지난 8월27일 이후 주가 상승폭은 18.32%에 달합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환경에서 OTT 기업들이 콘텐츠 투자를 확대한 결과 국내 콘텐츠 업체에 OTT라는 글로벌 진출 발판이 마련돼 성장성이 가시화됐다”면서 “드라마 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로 콘텐츠 가치가 상승하면서 드라마 관련 업체의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021.09.23 - [세상의 모든 지식] - 한전 전기요금 8년만에 인상 주가는

 

한전 전기요금 8년만에 인상 주가는

한전 전기요금 8년만에 인상 주가는 오르나? 오는 23일 한국전력의 ‘4분기 전기요금’ 공시를 앞두고 물가를 관리하는 기획재정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국제유가 인상 등으

besthotelman.tistory.com

2021.09.23 - [세상의 모든 지식] - 뉴욕증시 헝다그룹 우려 완화 상승 한국 증시 전망은?

 

뉴욕증시 헝다그룹 우려 완화 상승 한국 증시 전망은?

뉴욕증시 헝다그룹 우려 완화에 상승 한국 증시도 상승할까? 헝다그룹이 그동안 밀린 채권에 대하여 이자를 지급한다고 밝히면서 금일 우려하던 뉴욕 증시는 상승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besthotelman.tistory.com

2021.09.22 - [세상의 모든 지식] - 벤츠 아빠 BMW 아들 수입차 돌풍 왜?

 

벤츠 아빠 BMW 아들 수입차 돌풍 왜?

벤츠 아빠 BMW 아들 수입차 돌풍 계속된다 최근 한국에서 수입차 판매량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보복소비의 영향이라고 보는 시선도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국

besthotel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