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하는 아빠

윤스테이 궁중떡볶이 백종원 궁중떡볶이 양념으로 초간단 만들기

do it do it 2021. 3. 14. 20:03
반응형

윤스테이 궁중떡볶이

윤스테이 궁중떡볶이 백종원 궁중떡볶이 양념으로 초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려요.

대단한 레시피도 없고 백조원 궁중떡볶이 양념 한봉과 야채, 조랭이 떡 등만 있으시면 간단하게 10분안에 조리가 가능하네요....아이가 너무 맛있게 잘 먹었던 윤스테이 궁중떡볶이 백종원 궁중떡볶이 양념으로 초 간단하게 만들어봐요.

2박3일의 출장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주말에 쉴때는 가족들의 식사를 항상 책임지는 아빠이기에..

뭐 먹고싶은거 있었는지 눈에 넣어도 안아픈 외동딸에게 물어 보았더니..윤스테이에서 보았던 궁중떡볶이가 먹고 싶다고 합니다..마침 구매해둔 궁중떡볶이 양념도 있어서 바로 시작을 합니다.

여기서 잠깐 음식 상식으로 떡볶이에 대해서 한번만 읽어보고 가자구요..^^

떡볶이란

떡볶이는 고추장을 사용해 매운 맛을 내는 고추장 떡볶이와 간장을 사용하는 간장 떡볶이로 그 종류를 나눌 수 있다. 원래 궁중에서 발달한 떡볶이는 간장 양념에 재워둔 쇠고기 과 같이 볶아서 만들었기 때문에 매운 맛이 아니었으며, ‘궁중 떡볶이’로 불린다.

보통 떡볶이 하면 연상되는 고추장 떡볶이는 대개 고추장 설탕을 써서 매운 맛과 단 맛을 내는데 보통 매운 맛을 내는 고추장 등의 양념과 단 맛을 내는 설탕이나 물엿 등을 섞은 양념장에 을 섞은 뒤 졸여서 볶아낸다. 지역에 따라 여기에 케첩, 후추, 겨자 등의 재료를 첨가하여 독특한 맛을 내기도 한다. 또한 고추장 떡볶이 소스의 감칠맛을 내기 위하여 짜장과 혼합하여 만드는 경우도 있으며, 또는 카레와 혼합하여 만드는 경우도 있다.

떡은 떡면(떡볶이떡) 또는 가래떡을 사용하며 떡의 주재료가 쌀가루로 만들었냐 밀가루로 만들었냐에 따라 '밀떡볶이'와 '쌀떡볶이'로 나뉘기도 한다. 떡볶이가 처음 나오던 시절에는 한국 전쟁 이후에 흔해진 밀가루로 만든 떡을 사용하였다. 이후 쌀가루로 만든 쌀떡볶이가 나온 이후에도 사용되는 곳이 많다. 밀떡볶이는 떡볶이 국물의 점도가 매우 높아지고, 쌀떡볶이는 오래 끓여도 탄력성이 유지되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밀떡과 쌀떡을 섞어 판매하는 곳도 많다. 밀가루 녹말가루를 섞어 만든 떡으로 만든 떡볶이도 있으며 더 쫄깃하고 잘 퍼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 색깔은 노란색인데 익히면 흰색에 가까워진다.

추가하는 양념의 종류에 따라서 치즈 떡볶이, 까르보나라 떡볶이, 짜장 떡볶이, 카레 떡볶이 등의 다양한 떡볶이가 있으며, 추가할 수 있는 양념은 무궁무진하다. 가장 흔한 고추장 떡볶이 역시 배합과 양념에 따라 맛의 차이가 많이 달라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분식점과 노점상에서 많이 판매하며 보통 떡볶이와 함께 다른 음식을 곁들여 먹는 경우가 흔하다. 일반적으로 튀김류에 떡볶이 양념을 묻혀 먹기도 하며, 김밥 순대와 곁들이기도 한다.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요즘에는 한식 세계화 과정에서 고급화와 다양화되고 조리법의 노하우 등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화도 이루어지고 있다. NFL 휴스턴 텍선스의 홈구장에서 미식축구구장 최초로 한국식 고추장 떡볶이를 판매하는 등[8] 세계 각국에서도 떡볶이를 직접 판매하는 매장이 늘고 있다.

-위키백과 참고-

마트에서 구매한 백종원 궁중떡볶이 양념

믿고 사먹는 백종원님의 초간단 양념 시리즈 중 하나..

궁중떡볶이 양념 1봉에 물120ml,,요리할때는 물의 양이 가장 중요합니다.

백종원님은 항상 처음부터 절대로 물을 많이 잡지 말고...조금 적게 잡고 나중에 추가를 하더라도 물을 많이 잡지 말 것을 항상 유튜브 조리비책에서 강조를 하세요..

딸아이 혼자 먹을거라 양념 반만 사용하려 합니다. 그러면 물은 60미리만 있으면 되겠지요..

마트에서 사온 조랭이떡과 표고버섯, 호박, 당근 등등...

집에 있는 야채들 다 총동원 합니다.

 

백종원 궁중떡볶이 양념 반봉에 물 60ml 넣고 잘 섞어준 후 먼저 끓여줍니다. 약2분간

 

 

준비된 야채 몽땅 넣고..돼지고기도 좀 넣고..약 2분간 더 끓여 줍니다.

간을 할 필요도 없으니 너무 편리하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휘리릭 한번 둘러서 마무리

 

요렇게 담아 주었는데..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맛있다며 잘 먹는데..얼마나 행복하던지..

배고프다는 소리를 들으면 왜 이렇게 기분이 좋은지..

매운 떡볶이 말고 오늘은 궁중떡볶이 한번 해 드려보세요..

아이가 좋아할거에요..

백종원 궁중떡볶이 양념장이 없으면 ..시중에 판매하는 갈비양념 등을 넣고 해드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