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지식

로젠택배 택배비 인상 관련주

do it do it 2021. 9. 1. 09:43
반응형


로젠택배 택배비 인상 관련주 명절에 터진다

로젠택배가 9월부터 택배 요금을 10% 인상합니다. 그동안 택배업계는 택배 요금을 줄줄이 인상해 왔습니다. CJ대한통운과 롯데글로벌로지스에 이어 한진도 지난달부터 택배비 단가를 170원 인상했죠.
로젠택배가 택배 요금을 인상합니다.
20일 택배업계에 따르면 로젠택배는 내달 1일부터 기업과 개인 고객 택배비를 모두 10% 올리기로 하고 이를 일선 대리점 등에 공지했다 소형 택배를 기준으로 기업 고객은 기존 2천500원에서 2천750원으로, 개인 고객은 6천원에서 6천600원으로 인상됩니다.

로젠택배 관계자는 "전체적으로 10% 인상할 방침이나 수량이나 크기, 무게 등에 따라 약간씩 차이는 있다"고 말했습니다.
로젠택배는 이번 택배비 인상이 택배기사 처우 개선을 위한 사회적 합의기구의 합의 내용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CJ대한통운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3월부터 기업고객 운임을 각각 250원, 150원 올렸습니다.
한진은 지난달부터 기업고객 택배 단가를 170원 인상했습니다. 한진과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개인 고객 택배비도 이미 올렸습니다.
택배비를 올리는 이유로는 ‘과로사 방지 대책’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정부와 택배사, 택배 노조는 노동자의 과로사를 막기 위해 ‘분류 시스템 인력’을 추가로 투입한다는 내용에 합의했습니다. 추가 인건비는 모두 택배사가 부담하기로 했는데요. 그 비용이 적지 않아, 택배비를 인상해 부담을 덜어내는 거예요.

로젠택배는 비상장 기업이지만, 지분 100%를 상장사 코웰패션이 보유하고 있어요. 코웰패션은 지난 7월, 로젠택배를 인수해 물류 사업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습니다. 코웰패션은 아디다스, 푸마, 리복, 캘빈클라인 등을 유통하는 패션기업으로, 로젠택배 인수를 통해 의류 물류를 맡기면서 사업간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어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쉬운 소식이지만, 택배사에 투자하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희망적인 소식이에요. 코로나19로 인해 택배 수요는 여전한 데 요금이 올라가면서 매출은 늘어날 수밖에 없거든요. 일찌감치 택배비를 인상한 CJ대한통운은 2분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6.3% 급등하는 등 요금 인상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명절 선물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택배 물량은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당연히 택배사들의 실적도 늘어나겠죠?

최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웰패션(033290)의 종속회사인 씨에프인베스트먼트가 창고·운송 관련 서비스 업체인 로젠 지분 100%를 취득한다고 밝혔습니다. 로젠택배는 택배업계 시장 점유율 4위입니다. 인수금액은 3400억원, 취득 주식 수는 1482만3496주입니다. 최종 인수 예정일자는 오는 10월 8일입니다.
코웰패션은 이커머스를 비롯한 새로운 유통 채널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회사 측은 “온라인 경쟁력 강화 및 신규사업 진출을 위해 로젠을 취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올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1.1% 성장이 전망되며 택배 사업은 1인·맞벌이 가구 증가와 해외 직구·직배송 서비스 선호도 증가로 향후 성장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웰패션은 대명화학의 핵심 계열사로 지난 2002년 설립됐으며 언더웨어·레포츠·패션·코스메틱스·잡화 등으로 사업 영역 다각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푸마·아디다스·리복·캘빈클라인·엠포리오 아르마니 등을 운영합니다.
패션업체 B사 관계자는 "로젠택배는 규모나 내실 면에서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택배 시장이 좋습니다. 성장주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잡았습니다. 자사 제품을 이 라인으로 배송할 수 있게 됐으니 여러 면에서 플러스"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지현 연구원은 "코웰패션은 레포츠 및 패션 의류 위주의 패션사업 매출 확대 지속, 로젠택배 인수에 따른 유통망 확대 및 비용 효율화로 견조한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홈쇼핑 이커머스 채널 믹스에 더해 물동량 중 85% 이상이 이커머스에서 발생하는 로젠택배 인수로 비용 효율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1.09.01 - [세상의 모든 지식] - 일진하이솔루스 따상 간다

일진하이솔루스 따상 간다

9월 1일 코스피시장에 상장하는 일진하이솔루스의 적정 주가로 9만 원이 나왔습니다. 공모가(3만 4,300원) 대비 상승 여력은 162.4% 수준으로 ‘따상(공모가의 두배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뒤 상한가)

besthotelman.tistory.com

2021.08.31 - [분류 전체보기] -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날아간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날아간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19 백신의 임상3상 실험에 돌입 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8월31일 기준 4.67% 14,000원 오른 313,500원에 마감을 하였습니다. 추가 상승 여

besthotelman.tistory.com

2021.08.31 - [세상의 모든 지식] - 11번가 아마존 관련주 이것 주목

11번가 아마존 관련주 이것 주목

금일 지구 온라인 유통의 최강 포식자 아마존이 국내에 상륙합니다. 드디어 올 것이 온 모양입니다.유통업계는 지각 변동이 예상 되지만...소비자들은 이제 조금 더 편하고 안전하게 전세계 공

besthotel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