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지식

모다모다 블랙샴푸 관련 주식 이걸로 끝

do it do it 2021. 9. 2. 09:36
반응형

 

모다모다 블랙샴푸’가 오늘 롯데홈쇼핑에 런칭합니다.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아온 샴푸 과연 얼마나 흥행할지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샴푸는 단연 모다모다 블랙샴푸입니다. 카이스트 화학과 이해신 석좌교수가 5년 동안 연구 끝에 탄생시킨 모다모다 블랙샴푸는 염모제가 포함되지 않은 샴푸예요. 4주 동안 꾸준히 사용해 주면 흰 머리가 갈색으로 변하는 제품이라 출시 전부터 큰 이슈가 됐습니다.

이 샴푸의 원리는 바나나와 사과에 있는 ‘폴리페놀’이에요. 과일을 공기 중에 놔두면 폴리페놀이 산소와 만나 갈변하게 되는데, 바로 이 폴리페놀을 모발에 침투시켜 산소와 반응하면 모발의 색이 갈색이 되는 원리죠. 주기적으로 염색을 해야 했던 분들은 독한 염색약 때문에 모발과 두피가 상하곤 했는데, 이제는 그런 고통 없이 새치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됐습니다.

획기적인 상품성 덕분에 모다모다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이마트, 올리브영에도 입점 즉시 품절되는 등 전국적으로 품절 대란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모다모다 블랙샴푸는 용기도 특이합니다. 제품 사용 직전까지 산소와 만나면 안 되기 때문에 3중 산소 차단 기술을 적용한 특수 용기를 써야만 해요. 바로 이 용기를 만드는 회사가 펌텍코리아입니다. 화장품 용기를 만드는 펌텍코리아는 모다모다 블랙샴푸만을 위해 개발한 특수용기로 상품성을 한층 높여주고 있어요.

예전부터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제품은 늘 각광받아 왔습니다.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건조기 등은 처음 나올 때만 해주셔도 ‘그동안 없어도 잘 살았는데 뭐’라는 생각이 대부분이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해 준다는 점 때문에 빠르게 주류 상품으로 자리 잡게 됐죠.

모다모다 블랙샴푸의 관건은 역시 ‘생산 능력’입니다. 지금까지 들어온 주문만으로 매출 200억 원을 예상하고 있는 개발사 비에이치랩은 계속해서 생산 능력을 늘려나간다는 입장이에요.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생산량 증가는 곧 매출 증가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국내 수요를 어느 정도 충족시키고 나면, 해외로 진출하게 되겠죠.

샴푸브랜드 모다모다(대표 배형진)가 화장품 포장용기제조업체인 펌텍 코리아(대표 이도훈)와 손잡고 산소 3중 차단 특허기술을 이용한 기능성 샴푸 용기를 개발했다고 14일 전했습니다.

기존에 빛과 산소접촉에 민감한 기능성 원료를 담은 제품들은 4겹으로 코팅된 특수재질의 튜브용기를 주로 사용했는데, 내용물의 토출시 유입될 수 밖에 없는 미세한 산소는 막을 수가 없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3중 산소차단 용기는 산소투과율이 낮은 알미늄 파우치를 본체 내부를 관통하는 진공펌프에 감싸 외부에서 유입되는 산소를 1차 차단하고, 헤드부분 디스크 밸브 장치를 통해 펌핑 시 끌어 올린 내용물이 다시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막으면서 2차 유입되는 공기를 차단해 줍니다.

펌핑 운동을 통해 배출 유로에 내용물이 가능차게 되면 토출구 사이에 위치한 미세한 스틱모양의 샤프트가 내용물의 압력으로 후퇴해 샤프트와 노즐헤드의 토출구를 열고 빨아올린 내용물을 나오게 합니다.

내용물의 유출이 완료되면 유압이 약해지면서 후면에 위치한 스프링으로 샤프트를 전진시키는데, 이 때 샤프트가 토출구끝까지 나와 개폐부 전체를 밀폐시키는 원리입니다.

펌텍 코리아 이도훈 대표에 따르면 “모다모다 블랙샴푸에 적용된 이 기술은 당사가 2011년부터 개발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점성 유체 배출 펌프 구조체(Pump capable of discharging viscous fluid)’ 원리가처음으로 적용된 것으로 일반 산소차단 용기들 보다 밀폐력이 높아 내용물이 굳거나 휘발될 가능성이 적고, 민감한 원료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 말했습니다.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는 “제품의 효능원료가 산소와 접촉해 반응하기 때문에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까지 100% 가까이 완벽하게 산소를 차단해 주는 기술이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 관련 제품에 담아 수천번의 테스트를 거쳤으며, 펌텍과의 공조를 통해 당사의 효능원료를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용기개발에 성공할수 있었습니다.”며 “미국은 물론 유럽, 일본, 중국 등에 수출해 K-Beauty 제품의 우수함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다” 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습니다.

한편, 모다모다는 5월 신제품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를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를 통해 해외 시장에 선출시할 예정입니다.

2021.08.31 - [세상의 모든 지식] - 화성 진안 의왕 군포 안산 신도시 하루에 2억 올랐다

 

화성 진안 의왕 군포 안산 신도시 하루에 2억 올랐다

화성진안 의왕 군포 안산 신도시 2억 올랐다 정부가 어제 화성 진안, 의왕, 군포, 안산 등에 2만 9천가구를 공급하여 신도시급 조성을 발표 하였습니다. 발표를 듣는 순간..아 저지역의 땅값 집값

besthotelman.tistory.com

2021.09.01 - [세상의 모든 지식] - 이더리움 비트코인 시세 전망

 

이더리움 비트코인 시세 전망

한동안 조용했던 비트코인 시장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여기 저기서 꿈틀대고 있네요..대세장...추가 상승의 시작일지 유심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횡보를 보이는 가운데

besthotel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