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지식

쌍둥이 배구선수 없이도 해냈다.

do it do it 2021. 8. 1. 16:34
반응형

쌍둥이 배구선수 없이도 해냈습니다.

도쿄올림픽에 나선 여자배구대표팀이 조별리그에서 숙적 일본을 3:2로 물리치고 8강진출을 확정했습니다.

​8강 출전을 위한 일본, 도미니카공화국과 치열한 순위 경쟁을 펼치고 있는 여자배구대표팀은 조직력이 강한 일본대표을

맞아 높은 블로킹과 이어진 디그(떨어지는 공을 몸을 날려 받아내는 기술), 김연경, 박정아의 공격을 앞세워 3 대 2(25-19 19-25 25-22 -25 15-25 16-14)로 승리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일본과 도미니카공화국을 제치고 8강 진출을 확정하며, 3회 연속 올림픽 8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30득점 쏟아부은 김연경, 클러치 공격 뽐낸 박정아 ​

이번 한일전에서 일본은 지난 VNL에서 처럼 탄탄한 조직력을 보여줬습니다. 올림픽을 꽤 단단히 준비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한국팀의 조직력도 상당히 올라왔고 디그 부분에서 좋은 짜임새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김연경 선수를 잘 활용했습니다. VNL에서 보다 더 효율적으로 김연경의 공격력을 극대화했고 김연경 선수는 30점을 기록하며 한국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확실히 블로킹 위에서 때리거나 빈 코스를 잘 노려 필요할때마다 득점이 나왔습니다.

​박정아도 전위에서 점수를 내줘야 할때 꼬박꼬박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전위 레프트에서의 박정아의 공격력은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이번 올림픽 도미니카전, 일본전에서 스스로 증명해 보였습니다.

​한국팀은 김연경-양효진, 김수지-김희진 등 높이를 이용해 블로킹과 유효블로킹이 많았고 양효진도 빈 자리를 찌르는 득점을 많이 해줬습니다.

​조커로 투입된 이소영도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제 역할을 해줬습니다.

특히 염혜선이 센터를 활용하며 좌우 날개공격수를 쓰는 토스의 안정감이 늘었습니다.

언더 토스를 지양할 필요성이 조금 있지만 토스 안정감이 지난 몇년간 가장 좋은 컨디션으로 보여집니다.

8강행을 확정한 이상 상대가 누가 되든 단판승부에 맞게 치밀한 전략으로 8강을 준비해야 합니다.

중국이 조별에서 탈락이 확정된 상황에서 이탈리아, 미국, 러시아올림픽 위원회, 터키 중 어느 나라와 8강에서 맞붙을지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8강부터는 단판 승부입니다. 런던올림픽 때 이탈리아를 꺾고 4강에 진출했었습니다. 리우올림픽 때도 네덜란드는 이길 수 있는 상대였지만 전략적인 면에서 뒤쳐지며 아쉽게 4강 티켓을 놓쳤었습니다.

​공격력을 극대화하고 수비조직력으로 버티며 8강 상대에 맞게 준비를 잘해서 다시 4강 진출을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대표팀은 올림픽 불과 한 달 앞서 열린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서 부진했습니다. 일본전에 0-3 완패를 당했습니다. 이 대회에서 일본은 4위에 오른 반면 한국은 15위에 그쳤습니다. 올림픽 전망이 썩 밝을 수 없었습니다.

학교폭력 논란을 일으킨 쌍둥이 이재영·이다영이 빠진 공백이 컸다는 얘기도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들이 빠진 가운데 모의고사를 치르고 예방주사를 맞은 게 올림픽에서 큰 힘이 됐습니다. 대표팀의 조직력은 올림픽 들어서면서 살아났습니다.

리더 김연경이 팀을 다잡으면서 세터 염혜선의 토스와 조직적인 수비도 살아났습니다. 전력이 다소 떨어진 약세를 팀으로 이겨내겠다는 ‘원팀 정신’으로 똘똘 뭉쳤습니다.

쌍둥이 없이도 한국 여자배구는 원팀으로 해냈습니다. 김연경은 이날 승리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리는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였다”는 글과 함께 대표팀 선수들이 어깨동무를 하며 원을 그리고 있는 캐리커처를 올렸습니다. 베테랑 리더의 활약은 뛰어났지만 그는 자신 대신 ‘팀 코리아’를 앞세웠습니다.

2021.07.30 - [세상의 모든 지식] - 8월 백신접종 대상자 총정리

 

8월 백신접종 대상자 총정리

정부가 오늘(30일) 만 18~49세 연령층을 포함한 8월 예방접종 시행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정부가 발표한 8월 백신접종 내용과 예약 방법 정리하여 드립니다. ​이번 8월 접종 계획에는 50대 초반

besthotelman.tistory.com

2021.07.25 - [일상] - 서울 로또 명당 잠실역 8번출구 로또 연달아 당첨

 

서울 로또 명당 잠실역 8번출구 로또 연달아 당첨

로또 973회 당첨번호 조회 1등 29억 원씩·2등 9246만 원씩 좀처럼 보기 드문 ‘진기록’이 나왔습니다. 전 회차 1등 배출점이 이번에도 또 등장했습니다. 1등 구매 방식도 자동으로 같습니다. 1억 원

besthotelman.tistory.com

2021.07.22 - [세상의 모든 지식] - 소상공인 지원금 역대 최대 지급

 

소상공인 지원금 역대 최대 지급

소상공인 지원금 역대 최대 금액? 최근 코로나 19 확산세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강화 되었습니다. 방역조치가 강화된 만큼 추가 영업제한 조치로 고통받는 소

besthotel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