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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상장 따상 예약

do it do it 2021. 9. 27. 0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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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 플러스 공모주 상장 따상 가나

바이오플러스는 2003년 설립되어고분자 생체재료를 활용한 의료기기와 바이오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미용·성형용 제품인 더말 필러(Dermal Filler)와 의료기기인 유착 방지제, 관절조직 수복제 등이 주력 제품입니다.

지난해 매출은 243억원, 영업이익은 123억원으로 1년 전보다 각각 43.2%, 79.0% 증가했습니다. 올 들어서도 상반기 매출 182억원, 영업이익 100억원을 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공모 절차를 마친 바이오플러스는 오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공모가격 기준 시가총액은 4384억원입니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바이오플러스(대표이사 정현규)가 13일과 14일 실시한 공모주 청약에서 1,206.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바이오플러스는 실적이 탄탄한 알짜 기업이에요. 지난해 매출이 243억 원인데 영업이익은 무려 12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무려 50%가 넘어요. 신약의 임상 결과에만 좌우되는 다른 바이오 기업들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모습이에요. 

바이오플러스는 유비프로틴과 함께 차세대 비만치료제를 개발한다고 합니다. 주사형 비만치료제 ‘삭센다’를 1~2주 지속형 제형으로 개발하는 게 목표예요. 이걸 두고 ‘바이오베터’라고 하는데, 성분은 같지만 오리지널 의약품보다 효능이나 안정성, 편의성 등을 개량한 약을 뜻합니다.

바이오플러스의 상장을 주관하고 있는 키움증권은 “총 공모주식 수 1,400,000주의 25%인 350,000주에 대해 422,319,650주의 청약이 접수됐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6조 6,515억원으로 집계됐다”라며 “5개 기업의 일반 공모 청약이 동시에 진행돼 투자금이 한정된 상황에서도 투자자들이 바이오플러스의 높은 성장성에 주목한 결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앞서 바이오플러스는 지난 8일과 9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하고 공모가를 예정가 밴드(28,500원~31,500원) 상단인 31,500원으로 확정했습니다. 당시 수요예측은 국내외 총 1,374개 기관이 참여해 1,220.1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확정 공모가 기준 총 441억원을 조달하며, 이 자금은 신제품 연구개발, 시설투자,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됩니다. 특히 ▲생체유방, 생체연골대체재,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등의 연구개발 및 임상 ▲생산 시설 확장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영업 및 마케팅 등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바이오플러스의 코스닥 상장 예정일은 오는 27일로, 상장 후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4,383억원 규모입니다.

정현규 바이오플러스 대표이사는 “상장을 계기로 혁신 제품 개발 및 신사업, 신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생체재료 응용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한편 바이오 산업 분야에서도 새로운 세대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003년 설립된 바이오플러스는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의료기기와 바이오 제품 전문 기업으로, 독자 개발한 플랫폼 특허기술 ‘MDM Tech’를 핵심 경쟁력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력 제품은 미용성형 제품인 더말필러와 메디컬디바이스 분야의 유착방지제, 관절조직수복재 등이며, MDM Tech를 적용해 방광용조직수복재, 생체유방, 생체연골대체재 등의 생체재료 응용 분야 신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이 외에도 바이오 사업을 회사의 미래 먹거리로 발굴해 차세대 신개념 보툴리눔 톡신, 다이어트 주사제(개량형 비만 치료제) 연구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경쟁력과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 하이난 자유무역지구에 합자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현지에 R&D센터와 생산기지, 웰빙뷰티 프랜차이즈병원 등을 포괄하는 미용성형 복합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회사는 ▲생체재료 분야의 원천기술 경쟁력 ▲히알루론산(HA) 응용 플랫폼 기술 중심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 및 포트폴리오 확장성 ▲바이오 사업 육성에 따른 성장 잠재력 ▲전방시장의 높은 성장성 ▲주요 사업의 우수한 시장성과 수익성 등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존 주력 사업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신사업 추진에도 속도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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