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백종원햄 빽햄 이마트 판매 결과 대박 시장에 돌풍

do it do it 2021. 2. 4.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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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요리 스승 백종원 백햄 출시 돌풍

백종원햄 빽햄 출시 일주일만에 시장에 돌풍 역시 백종원 효과인가? 

국민 요리 스승이자 방송인 백종원.

그가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 한 요리와 식재료는 실제 시장에서 잇따라 대박을 쳤고, 식품 업계에는 '백종원 효과'라는 새로운 단어까지 등장했습니다.

이“백종원 효과가 국내 한 돈 시장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뒷다리 주변의 소비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겁니다..

백종원은 지난해 9 월 한돈 자조금 관리위원회에서 한돈 홍보 대사로 위촉 된 후 기회가 있을 때마다 방송 및 YouTube. 에서 뒷다리를 주재료로 한 요리를 선보였습니다.

최근 한돈 자조금 관리위원회는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추진중인 뒷다리 소비 촉진을 주도 할만큼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백종원은 28 일 방송 '한돈 판매기'를 주제로 방송 된 '맛남의 광장'에서 한돈 판매 영업왕 '백사'원 으로 활약하며 뒷다리 소비 촉진을 위해 고군분투를 하였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이 뒷다리를 활용 해 개발 한 '캔햄' :빽햄”<사진>에 대해 농협 중앙회 회장과 유통, 판매 회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홍보 자문을 요청하였고 글로벌 아티스트인 방단소년단까지 가세하여 함께 한돈을 홍보하는 모습이 방영 되었습니다.

 

공료롭게도 백종원싸가 한돈 홍보 대사로 취임 한 이후 가정용 후지 판매량이 크게 증가 하였음을 뒷받침하는 자료가 공개 되었습니다.

한돈 빽햄 출시와 백종원 효과로 후지부위 아미트 매장에서 매진

이마트에 따르면 뒷다리 판매량은 전년 대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작년 10 11 %, 11 88 %, 12 48 % 증가 했을뿐만 아니라 이러한 추세는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맛남의 광장'방영 직후 인 1 28 일 후지부위가 이마트 매장에서 매진 돼 '백종원 효과'와의 연관성을 입증 하였습니다.

특히 론칭 1 주일 밖에되지 않은 '빽햄'은 기존 판매량 1 위 제품인 동일 제품 대비 3 배 이상 매출을 올리며 화제가되고 있습니다.

뒷다리살 재고 해소, 나아가 특정부위에 편중된 돼지고기 소비문화를 바꿔가기 위해선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으로 소비 촉진 효과를 이어갈 계기가 필요하다는 백종원씨의 판단이 일단 맞아 떨어진 것입니다.. 

200g 300g 두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빽햄은 돼지고기(뒷다리살) 함량이 85%나 함유하고 있으며. 지난 1 28일부터 이마트, CU, 더본마켓, 한돈몰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데 백종원씨는 빽햄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백종원 효과'가 얼마나 오래 지속 될지, 뒷다리 소비 확대의 모멘텀이 될지는 아직 판단 할 수 없습니다.

한돈자조금 오민정 부장은다양한 기업들과 제휴한 뒷다리살 소비 확대 대책도 병행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이 모이고 하나의 소비문화로 자리잡는다면 소비불균형 현상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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