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지식

아프리카TV 프로야구 새로운 생중계

do it do it 2021. 4. 2. 09:08
반응형

 

 

프로야구 4월 3일 팬들 앞에서 개막

KBO 정규시즌이 4월 3일 개막을 합니다.

코로나 사태에 따라 단계별 기준 및 방역조치에 의거 현재 2단계인 수도권 잠실, 인천, 수원, 고척은 10% 1.5단계인 비 수도권 부산, 대구, 창원, 광주, 대전은 30% 관중이 입장이 가능합니다.

4월 3일 기아 타이거즈는 서울 잠실 구장에서 두산 베어스와 올 시즌 첫 경기를 갖게 됩니다.

대부분의 야구팬들은 경기장이 아니라 원격으로 프로야구를 시청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아프리카 TV가 올해부터 3년간 프로야구를 생중계하게 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TV 프로야구 중계화 달리, 50여명의 BJ들이 특정 님을 편들며 중계하는 방식이 아프리카 TV만의 특징이 될 거라고 합니다.

아프리가 TV는 코로나 이후 집에서 스트리밍을 보는 시정자들이 늘면서 작년 한 해 광고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번 프로야구 시즌, 생중계 흥행 여부에 따라 광고 매출 촉이 결정될 정망입니다.

증권가에서도 아프리가TV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아프리카TV가 결제율 상승과 플랫폼 서비스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광고가 올해부터 본격 성장한다며 목표주가를 10만 원으로 5.3%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코로나로 광고시장이 큰 타격을 입던 중 아프리가TV만 영업이익이 37.4% 증가했다고 합니다.

올해는 광고 수요가 회복 기미가 보이고, 3월에 새로 도입한 광고 플랫폼이 매출 증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아프리카 TV가 새롭게 도입한 광고 플랫폼은 광고주가 원하는 종유의 방송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정 BJ 타겟팅 및 게임, 스포츠, 먹방 등 70여 개의 세부 카테고리 마케팅 제공으로 광고 효율을 높이고 실시간 입찰형 시스템으로 광고주는 합리적인 금액으로 직접 광고를 구매, 실시간으로 광고를 운영이 가능하고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반 실시간 사용자 광고 반은 예측, 분석을 통해 광고 효율의 극대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