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레시피 모음

백종원의 골목식당 금악 무짠지 냉면 대박

do it do it 2021. 7. 1. 17:21
반응형

백종원은 지난 1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냉면 리뷰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는 "갑자기 왜 냉면을 리뷰하는지 궁금해하실 것 같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그는 "워낙 어렸을 때부터 냉면을 좋아했습니다. 그런데 왜 제주도에는 냉면이 없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주도를 직접 방문해 보니 상황이 좋지 못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제주도 내륙에 오랜 시간 풍요롭지 못했던 금악리라는 지역이 있습니다. 돼지 농가도 많다 보니 관광객도 오지 않아 조금 어려운 지역입니다. 그래서 마을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냉면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제주도에선 냉면에 들어가는 재료가 많이 났습니다. 깨끗한 물과 돼지고기, 월동무, 메밀까지 있어 특산물로 냉면을 만들기에 좋다"라고 장점을 자랑했습니다.

백종원은 "메뉴는 제가 책임지고 개발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마을 분들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냉면 집을 오픈할 생각이다"라고 선언했습니다. 그는 "제주 돼지고기를 이용한 육수와 제주 메밀로 만든 면을 사용한다"라고 알렸습니다.

백종원은 "냉면과 관련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도 준비했다"라며 응원을 부탁했습니다. 그는 "이미 '금악 무짠지 냉면'이라고 이름도 지었습니다. 50년 지나면 금악리가 냉면 마을로 변해있으면 좋겠다"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 백종원의 무짠지 냉면이 너무 먹고 싶었습니다. 백종원의 무짠지 냉면 맛과 가격 그리고 영업시간등의 정보와 찾아가서 먹을만한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종원의 무짠지 냉면이 꼭 먹고 싶어서 너무 먹고 싶어서 그래서 제주로 향했습니다. 무짠지 냉면을 먹으러..^^ 기대를 한껏 가지고 출발..

네이버 지도에 금악 무짠지 냉면으로 검색을 하면 네비가 알려줍니다.

제주를 자주 와봤지만... 이런 마을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정말 작은 시골 마을이네요..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의 외관입니다. 원래는 마을회관으로 사용되던 장소를 식당으로 개조를 했다고 합니다.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바로 옆에는 백종원이 경영하는 더본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제주 돼지를 사용한 소시지 생산장도 생겼습니다.

여기서 멀지 않은 중문에 있는 일명 "백조원 호텔"로 불리는 중문의 더본 호텔 조식 뷔페에서 제공되는 소시지가 수제 소시지라고 하던데.. 아마 여기서 생산이 되나 봅니다.

2021.03.20 - [호텔 관련] - 제주 더본호텔 할인 실체 전부 공개

 

제주 더본호텔 할인 실체 전부 공개

제주 더본호텔 할인정보 직접 확인하여 싹 정리 하였습니다. 아래 포스팅 끝까지 읽어 보시면 제주 더본호텔의 할인정보의 진실.과 이용 정보를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besthotelman.tistory.com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일행은 비빔냉면, 저는 물냉면 주문합니다. 각 8,000 원

기본 반찬이 깔리는데 특이하게 양배추 김치를 주네요.. 어디서 많이 먹은 추억의 맛!

아마 군대를 다녀오신 대한민국 남성이시면 다 아실 듯.^^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고기완자

테이블마다 다 하나씩 있었던 고기완자.. 물론 제주 돼지를 사용하여 부쳐낸 것으로. 바로 부쳐내어 맛있습니다.

가격은 6,000 원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드디어 나온 백종원이 개발한 금악 무짠지 냉면..

금악 마을 주민들이 운영을 하시는 곳이라.. 주문 등이 좀 늦고.. 음식도 시간이 좀 걸리는 편입니다 만... 기다린 만큼 더 맛있게 먹을 것 같습니다.^^

정말 무짠지가 위에 올라가 있네요..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무짠지를 먹어보니 특별한 맛은 없습니다.

그러나 아삭한 식감이 냉면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무짠지를 치우면 고기가 나타납니다. 제주 돼지로 만든 편육이지요.. 얇게 썰어진 편육이 4점 정도 들어 있습니다.

저래 보여도 그릇이 굉장히 크고 메밀국수의 양이 정말 많습니다.

사리를 추가하면 2,000원인데... 아마 웬만한 분들은 사리 추가는 못 하실 듯..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식초와 겨자를 넣기 전에 국물 맛을 봅니다.

아... 익숙한 육수의 맛.. 바로 평양냉면의 육수 맛이 납니다. 대박!

아니 어지간한 평양냉면집의 육수보다 더 맛납니다.... 육향이 많이 강하지도 않고.. 조미료가 강하게 올라오지도 않습니다... 정말 시원한 육수입니다..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이제 겨자와 식초를 조금 넣고 잘 섞어서.. 면의 맛을 봅니다..

아 면도 메밀의 함량이 높은지 툭툭 끊어지면서 입에 착 달라붙습니다..

아.. 이 냉면... 서울에서도 먹고 싶을 것 같습니다.

요즘 웬만한 평양냉면 13,000 원 15,000 원 하는데... 8,000 원에 이 정도 퀄리티의 냉면을 맛볼 수 있다니.. 대박 대박입니다.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편육에 싸서도 먹어봅니다.

고기에 싸 먹는 냉면은 사랑이지요..^^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완뽕! 아니 완냉 했습니다..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백종원 금악 무짠지 냉면

매주 수요일은 정기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주변에 볼거리는 아무것도 없으니 참고 하세요!

11시에 오픈하여 마지막 주문은 16:30분이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얼마 전 백종원의 골목식당 촬영도 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줄을 설 정도는 아닌데.. 아마 골목식당이 방영이 되면 굉장한 대기가 생길 것 같습니다..

제주의 작은 마을을 냉면 마을로 만들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백종원 대표의 원대한 포부

정말로 응원합니다. 당신은 정말 대단한 사업가이자 음식 연구가입니다.

제주여행하시는 분들 계시면 꼭 한번 들러서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비빔냉면도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두 분이 가시면 사이좋게 비냉, 물냉, 고기완자 주문하셔서.. 나누어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https://youtu.be/hJKvBg66Gf0

 

2021.06.02 - [세상의 모든 지식] - 제주 더본 호텔 예약 방법 더본 호텔 이용 꿀팁 알려드림

 

제주 더본 호텔 예약 방법 더본 호텔 이용 꿀팁 알려드림

제주 더본 호텔 예약 방법고 이용 꿀팁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본 호텔 9월 10월 예약이 오픈을했네요. 호텔에 문의를 하니 어제 오픈을 했다고 합니다. 광속으로 예약이 마감되는 호텔이니

besthotelman.tistory.com

 

2021.04.29 - [세상의 모든 지식] - 제주 연돈 돈까스 예약 신메뉴 소식(수제 볼카츠)

 

제주 연돈 돈까스 예약 신메뉴 소식(수제 볼카츠)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하여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연돈 신메뉴 출시 소식 알려 드립니다. 제주도 연돈 돈까스의 신메뉴는 흑돼지를 사용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수제 볼카츠라고 합니다. 4

besthotelman.tistory.com

2021.06.27 - [세상의 모든 지식] - 백종원 무서운 예언 적중

 

백종원 무서운 예언 적중

대전 청년구단 20개 점포 모두 문 닫아 청년 창업을 돕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했던 대전 전통시장 청년몰(청년구단)이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2017년 6월 출발한 지 4년 만입니다. 27일

besthotelman.tistory.com

2021.06.26 - [세상의 모든 지식] -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필독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필독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5차 재난지원금의 전 국민 지급의 조사 결과가 38%로 조사되었습니다. 2021.06.24 - [세상의 모든 지식] - 대한민국 동행 세일 총정리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 세일

besthotelm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