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20 3

헝다그룹 파산 주가 한국은

헝다그룹 파산 주가는 한국에 영향은 얼마나 있을까? 중국 헝다그룹 (恒大集団, Evergrande Group) 중국 광둥성 선전시에 본사를 두고있는 중국 최대 기업 중 하나입니다. ​ 2020년 기준 중국 건설사 중 자산 규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부동산 업체 순위로는 2위입니다. ​참고로 2021년 기준 포춘의 글로벌 500대 기업 리스트에서 122위를 차지할 만큼 큰 기업입니다. ​또한 헝다 그룹은 금융, 관광,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기자동차를 만들 계획이 있었는데요. 여기서 놀라운 점은 전기자동차를 만들지 않았는데도 전기자동차를 만든다는 이슈 하나로 현대자동차 주가를 뛰어넘었습니다. ​ 헝다그룹 부도소식?! 왜?! 헝다그룹은 정말 잘나가는 회사였는데요, 부도 소식으로 헝다..

SK 현대차 중국 철수 이유는?

SK 현대차 중국 철수 시작 SK C&C는 2014년 중고차 거래기업 '엔카'를 앞세워 중국 중고차 시장 공략을 시도 하였습니다. 현대차는 2002년 9월 중국 시장에 진출 하였습니다. 두 기업 모두 처음 몇년은 황금기를 맞이 하였으나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2016년 사드 배치 이후 중국은 한국에 대해 집요한 경제 보복을 단행했습니다. 유통과 관광, 한류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기업들이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그 후 5년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지만 한국 기업들의 중국 비즈니스는 여전히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중국 사업이 좀처럼 반등의 기회를 찾지 못하면서 중국 사업을 전면 구조조정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공장 등 중국 내 자산을 축소하거나 사업 구조를 재편하는 식입니다. 대표적인 ..

연금저축펀드 존리 강추

연금저축계좌 이자 15% 백만장자 아빠 "존리"의 추천 최근 지루한 장세 속에 마음가짐이 흔들리는 투자자들을 위해 매일경제가 '동학개미 운동의 선봉장'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를 만났습니다. 투자 구루가 얘기하는 주식 투자를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투자 철학과 원칙, 종목 선택과 매매 방법 등을 총 4회에 걸쳐 독자 여러분께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오늘은 그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존 리 대표는 초보 투자자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로 '연금저축계좌'부터 만들라고 주문했습니다. 연금저축계좌는 연간 납입한도 1800만원 가운데 400만원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주기 때문입니다. 소득공제율이 최고 15%(총급여액이 5500만원 이하인 경우)여서 금리 15%를 주는 예금통장에 가입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는 것입니다...

반응형